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원장인사말

Introduction
We the Best, 최초를 넘어 최고로!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원장 문   용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1987년 11월 설립되어 지난 30여년간 대한민국이 정보화사회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견인해 왔습니다. 그동안 졸업한 2000여명의 우리 동문들이 정보 산업 분야의 곳곳에서 보여준 열정과 노력에 의해 IT강국 대한민국의 위상도 크게 올라갔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우리 사회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으며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곳에서 디지털 혁신과 전환이 일어나는 지능정보사회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숭실대학교는 이러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21세기 미래 교육을 견인하고, AI융복합 분야에서 최고의 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모든 구성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의 중심에는 항상 정보과학대학원이 있습니다.

 

세계는 지금까지 경험한 적이 없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환기를 맞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 속에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시대를 앞서가는 창조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우리 정보과학대학원은 미래 핵심이 되는 학문분야에 맞추어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ICT 융·복합 등 다양한 변화에 대응하고 이를 선도하기 위하여 각 학과의 전공을 초월하여 융합적인 소양의 강화를 위한 대학원 내에 타 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교육 여건과 제도를 마련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 정보과학대학원의 원우회와 동문회가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각종 정보 교류 및 인적 교류 그리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다방면으로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들도 마련하였습니다.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은 IT분야의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다양한 교수진과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사회를 위해 헌신하고 맡겨진 역할을 담당한 역사를 바탕으로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미래와 세계를 선도할 인재 양성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미래는 꿈꾸는 자의 것입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에서 여러분의 미래를 펼치시길 바랍니다.

 

2021년 2월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원장 문   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