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원장인사말

Introduction
We the Best, 최초를 넘어 최고로!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원장 이 원 철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1987년 11월 설립되어 지난 30년간 대한민국의 정보화 즉 대한민국의 제 3차 산업혁명을 견인해 왔습니다.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의 역사가 곧 우리 대한민국 정보화의 역사라고 자부합니다. 그동안 졸업한 1,940명의 우리 동문들이 정보 산업 분야의 곳곳에서 보여준 열정과 노력에 의해 IT 강국 코리아라는 명성도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우리 사회는 초연결과 초지능 그리고 초융합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로 진입하고 있으며, 인공지능을 필두로 신개념의 ICT기술이 접목되어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혁신적인 산업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장차 4차산업혁명이 사회 전반에 미칠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시대를 앞서가는 창조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우리 정보과학대학원은 미래 핵심이 되는 학문분야에 맞추어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각 학과의 전공을 초월하여 융합적인 소양의 강화를 위한 대학원 내에 타 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교육 여건과 제도를 마련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 정보과학대학원을 지탱하는 원우회와 동문회가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각종 정보 교류 및 인적 교류 그리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다방면으로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들도 마련하였습니다.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은 IT분야의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사회를 위해 헌신한 책임과 역할을 바탕으로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30년을 책임질 미래 인재 양성에 전략하겠습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에서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창조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20년 9월

숭실대학교 정보과학대학원

원장 이 원 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