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적변동 신청은 반드시 정해진 기한 내 신청하여야 하며, 기한 초과시 학적변동 불가 및 수강신청 지연 등의 불이익이 발생 하니 각별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방법
1) 휴학, 재휴학: 첨부파일 ‘휴학신청 메뉴얼(학생)’ 참고
2) 복학: 첨부파일 ‘복학신청 메뉴얼(학생)’ 참고
[휴학]
1. 휴학 신청 기간: 2024.08.01.(목) ~ 2024.08.07.(수) 까지 [학기 1/2선 전까지] / 휴학 승인은 매주(금) 일괄 진행
※ 학기 1/2선 이전 까지 휴학 신청이 가능하며, 기간 이후 휴학 신청시 교학팀 문의 바람
3. 휴학 신청 방법(온라인)
1) 유세인트(https://saint.ssu.ac.kr/irj/portal) 로그인
2) 로그인 후, 화면 좌측 상단의 ‘학적정보’ 클릭 → ‘휴학신청/조회’ 클릭
3) 휴학구분 선택
(군휴학, 일반휴학, 일반휴학(귀향), 장거리 근무 휴학, 임신·출산·육아 휴학, 창업휴학, 질병 휴학)
4) 휴학사유 선택(가사, 어학연수, 입영대기, 직장, 기타 등.)
5) 휴학 기간 선택 (1학기: 6개월, 2학기: 12개월 중 택1)
• 신청일자, 휴학시작일 확인 (자동셋팅)
• 복학(예정)년도, 학기 확인 (자동셋팅)
6) (일반휴학인 경우, 해당 없음) 첨부파일의 ‘파일추가’를 클릭하여 휴학 증빙서류 첨부(PDF 파일로 업로드)
※ 군휴학, 장거리 근무 휴학, 임신·출산·육아 휴학, 창업휴학, 질병 휴학의 경우에만 관련 증빙자료 첨부
7) 유의사항을 확인한 후, 각 항목의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체크
8) 신청내역을 확인한 후, 이상이 없다면 ‘신청’ 버튼 클릭하면 신청 완료
4. 휴학 시, 주의사항
1) 미등록휴학은 휴학 연장 불가능, 복학 후에 등록금 납부하고 다시 휴학해야 함
2) 미등록 휴학시 장학금은 이월이 되지 않으므로, 사전감면 장학금 또는 성적장학금 수혜자분들은 휴학을 고려중이시더라도 등록금 납부 후 휴학을 추천드림
3) 일반휴학 외 다른 휴학(장거리 근무, 임신/출산/육아, 군휴학 등)은 그에 해당하는 서류를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4) 휴학 신청일에 따라 추후 자퇴 시 등록금 환불 액수가 달라짐(학기 시작 후 휴학자들은 이 항목에 대해서는 추가 문의 바람)
5) 학기 1/2선 이후 휴학할 경우 해당 학기 성적(학점 취득), 이수학기 인정, 등록금 이월(복학시 대체 등록) 등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람(교학팀에 문의)
[복학]
1. 복학 신청 기간: 2024.08.01.(목) ~ 2024.08.07.(수) 까지 / 복학 승인은 매주(금) 일괄 진행
※ 복학 신청은 수강신청, 등록금 고지서 발급 관계로 기한내에 반드시 신청완료 필수
[전과]
가. 신청기간: 2024.08.01(목) ∼ 2024.08.07(수)
나. 신청방법: 전과신청서를 작성하여 교학팀으로 메일/방문 제출
다. 신청자격: 1학기 이상 이수한 자 (수료 또는 수료 예정인 경우 불가)
라. 전과신청서 접수 후 심사하여, 전과 허가여부를 개별 통지 예정
[재입학]
가. 신청기간: 2024.08.01(목) ∼ 2024.08.07(수)
나. 신청방법: 재입학원서 작성하여 대학원 교학팀으로 메일/방문 제출
다. 재입학원서 접수 후 정원 여석 여부를 심사하여, 재입학 허가여부를 개별 통지 예정
※ 체류기한 경과, 불법체류자로 등록된 외국인은 재입학 신청이 불가합니다.
관련 문의사항은 교학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 모든 양식은 홈페이지 행정자료실에 있습니다.
※ 개개인의 학적 상태에 따라 신청 가능 여부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교학팀에 확인 바랍니다.
※ 방문제출 시간: 10:00 ∼ 17:00
※ 문의: 정보과학대학원 교학팀 ☎ 02) 820-0266/0268, itmba@ssu.ac.kr
* 모든 학적변동은 개강일(2024.03.01.) 기준으로 처리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