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학사공지

제목 - 설명

2021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등록기간

   가. 정규 등록기간 : 2021. 2. 22. (월) 09:00 ~ 2. 26. (금) 16:00

   나. 추가 등록기간 : 2021. 3. 3. (수) 09:00 ~ 3. 5. (금), 16:00

   * 정규 등록기간이 아닌 추가 등록기간에 등록하는 경우, 자퇴로 인한 학적변동 시 

      환불되는 수업료에 차이가 있습니다.

   * 학점등록 대상자는 붙임 ‘2021학년도 1학기 학점등록 납부 안내’ 파일 필독 바랍니다.

 

 

2. 등록금 고지서 조회 : U-SAINT → 등록/장학 → 등록금고지서 출력 (2. 10. (수) 10:00 부터 출력 가능)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학생의 등록금 고지 정보는 개인정보에 해당하므로.

    u-SAINT 포털 이용 또는 재무·회계팀 본인 방문으로만 확인이 가능하며, 유선으로는 안내가 불가합니다.

 

 

3. 등록 시 유의사항

   가. 매학기 개시 전 학교에서 지정한 기간 내에 고지된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휴학원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칙에 의거 제적됩니다.

   나. 복학, 재입학 등으로 학적이 변동된 학생은 변동학년도의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납입한 등록금은 과오납을 제외하고 반환하지 않으며, 제적 또는 자퇴등으로 반환을 요청할 경우

        등록금의 반환기준에 따라 반환할 수 있습니다.

   라. 대학원 재학생은 등록금 분할 납부가 불가합니다. 

   마. 소정 기일에 등록금을 납부 후, 학기 중 학적변동(휴학)시 등록대체에 관한 사항

       1) 등록대체 가능

          -개강 후 수업일수 1/2선 이내에 일반휴학 하는 자

          -수업일수 1/2 이내에 입영하여 해당학기 성적을 인정받지 못한 경우

       2) 등록대체 불가능

          -개강 후 수업일수 1/2선이 지난 후 일반휴학 하는 자

          -휴학자 중 당해학기 성적 인정 받는 자

※ 2021학년도 1학기 수업일수 1/2선 : 2021년 4월 23일 (금)

     

 

4. 장학금 수혜자 등록 안내

   가. 장학금이 반영된 납부금액을 동일한 방법으로 납부

   나.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더라도 필수 납부금액은 반드시 납부해야 등록처리 되며,

         필수 납부금액을 납부하지 않을 시 미등록 제적처리 될 수 있음.

   다. 전액 장학생으로 납부금액이 ‘0원’인 학생도 반드시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 지점창구에서

        0원등록을 완료해야하며, 등록과정을 거치지 않을 시 미등록처리됨.

   라. 수혜장학금 세부내역은 U-SAINT 등록/장학 → 장학금 수혜내역에서 확인 가능

 

 

붙 임 : 1. 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 1부.

            2. 2021학년도 1학기 학점등록 납부 안내 1부.   끝.

 

 

 

문의처 : 정보과학대학원 교학팀, 02)820-0266~8, itmba@ssu.ac.kr

 

 

정보과학대학원

상단으로 이동